알프스소식
- 첨부파일0
- 조회수
- 3222
9월 15일, 충남 청양군 알프스마을이 농림축산식품부가 주최한 [제2회 행복마을 만들기 콘테스트]에서 소득·체험분야 대통령상을 수상하였습니다.
행복마을 만들기 콘테스트는 마을공동체 및 지자체의 우수한 사례를 발굴·확산하고 각 마을간 경쟁을 통해 행복하고 활력 있는 마을만들기를 도모하고자 주최한 행사로, 문화·복지 분야, 소득·체험 분야, 경관·환경 분야, 마을가꾸기, 마을만들기 등 총 5분야에 대한 평가를 하였습니다.
알프스마을은 지난 6월 2일 홍성군에서 진행된 '제2회 충남도 행복마을 만들기 콘테스트'에서 소득·체험 분야 최우수마을로 선정되어 충남 대표로 결선에 진출하였습니다.
이 대회에는 마을에서 태어나 어려서부터 무용을 하고 있는 황현정 학생의 현대무용을 통해 알프스 마을의 탄생과 성장과정의 진통을 표현하고, 마을 주민들이 단합하여 연습한 타악 퍼포먼스로 알프스마을의 현재 행복하고 성공한 모습을 표현하였습니다.
무대에 오른 마을주민들의 평균나이는 64세로, 다듬이를 맡으신 81세의 할머니를 비롯하여 모두가 하나의 마음으로 참여하는 열정을 보여주셨습니다.
황준환 대표님의 노련한 발표와 마을 주민들의 창의적인 퍼포먼스가 어우러져 알프스마을의 과거와 현재, 미래를 표현함으로써 심사위원들과 관람객들의 호응과 높은 평가를 받을 수 있었습니다.
알프스마을을 응원해 주신 모든 분들께 감사드립니다.
게시물수정
게시물 수정을 위해 비밀번호를 입력해주세요.
댓글삭제게시물삭제
게시물 삭제를 위해 비밀번호를 입력해주세요.